검색어 입력폼

[프로그래밍 언어]비주얼 스튜디오 닷넷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여러 인터넷 및 책 들을 통하여 찾은 자료입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도움이 되실거에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 Visual studio.net
; 단순히 비주얼 스튜디오 6.0의 차기 버전이 아닌 차세대 운영환경을 개발하기 위한 개발 도구(마이크로소프트 닷넷의 실체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 닷넷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CLR(Common Language Runtime)과 ADO.NET과 ASP.NET을 기반으로 프로그램 서비스를 개발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

■ Visual studio.net의 Vision
; 분산된 웹 서비스와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을 쉽게 하는 것

■ 기존 Visual studio와 Visual studio.net의 차이점
; 기존의 비주얼 스튜디오의 경우는 ADO와 ASP가 시스템보다는 비주얼 스튜디오에 포함된 개념으로 해당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것은 문제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했을 경우는 좋은 결과를 얻기가 힘들었다.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에는 기본 클래스 라이브러리와 ADO.NET, ASP.NET 즉, 닷넷 프레임 워크가 내부에 포함돼 있는 모델이 아니라 상위레벨로 존재한다. 따라서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은 유연한 구조를 갖게 된다. ADO, ASP, 기본클래스 라이브러리가 시스템과 통합되면서 성능 향상과 더 간결한 시스템 개발이 가능하게 됐다.

■ Visual studio.net의 장점
▲ 각각의 언어로 흡수된 인터데브 - CLS의 존재
; 위 구조와 같이 최상위 단계에 여러 언어가 존재하며, 이 언어들은 모두 하부에 동일한 기반을 갖고 있으므로 성능이나 기능에 제한이 없다.
- CLS의 역할 ; 비주얼 베이직, C#에 맞는 런타임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 비주얼 인터데브의 흡수
; 위와 비슷한 이야기지만, ASP.NET이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에 포함된 개념이 아니라 기본 프레임워크로 구성돼 있어 비주얼 베이직 닷넷이나 C#, C++언어에서 ASP.NET을 사용할수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