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견학소견문] 하수처리장을다녀온후

저작시기 2004.04 |등록일 2005.06.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화목하수처리장을 다녀온후의 본인의 견학소견문을 적은것입니다. 하수처리장에 관심이 있으신 분, 남녀노소 누구나 할것없이 관심이 있으신분들 모두 읽었으면 합니다. 얼마나 도움이 될른지....
좋은 하루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본인은 지난학기 창원정수사업소가 운영하는 강변여과수를 이용한 정수장시설을 방문해본 적이 있다. 이번에 하수처리장을 견학한다는 소식을 듣고 우리가 “상하수도공학”에서 배운 이론적인 내용을 실제로 확인해 볼수있는 또한번의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수처리장을 실제로 견학가는것은 개인적으로는 처음이기 때문에 약간의 기대와 설레임도 있었다.
나는 견학에 앞서 화목하수처리장이 어떤곳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그다지 어렵지 않게 관련 내용을 열람 할 수 있었다. 이글의 제일 마지막 부분에 먼저 살펴본 내용을 참고로 올려놓았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또한 하수처리장을 방문하면서 촬영한 사진도 올려 놓았으니 이역시 참고하기바라며 이제부터 본격적인 견학 이야기를 시작하겠다.
우리가 도착해서 중앙통제실에서 대략적인 설명을 들었다. 제일처음 현장 수질담당자인 서홍석씨가 정수장소개를 하였고 대략적인 내용을 소개받은후 직접 돌아다니며 현장에서 설명을 다시듣는 방식으로 견학이 이루어졌다.
중앙통제실에서의 본격적인 설명은 김해시 시설관리공단의 신재연님이 하였다. 나는 지금까지 김해에서 몇 년동안 살았지만, 김해시 시설관리공단이 이렇게 규모가 큰지 미처 알지못했다. 설명도중 작년부터 화목하수종말처리장을 비롯한 기타 여러 가지 시설이 통합관리 되고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제서야 비로소 나의 의문점이 하나, 둘 풀리기 시작했다.
이후 신재연님이 설명하신 내용은 마지막에 첨부되는 자료와 유사해서 이에대한 언급은 하지않겠다. 이후 서홍석씨와 함께 하수처리장을 돌아다니며 설명을 듣게되었다. 먼저 우리가 올라왔던 계단을 다시 내려가면서 벽에 걸려져 있는 액자를 보게 되었다. 하수처리장의 핵심적인 인물인 미생물들의 모습 이였다. 설명을 듣고난 후 다시 액자를 쳐다보니 미생물이 대단해 보인다. 내가 생각했던것 보다 훨씬 많은 일을 하고있다는것 을 알았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사진을 찍지 못한것이 아쉽기만하다.

참고 자료

화목하수처리장견학소견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