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학] 할인점과 소규모판매점의비교

저작시기 2004.09 |등록일 2005.06.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ㅇㅇ

목차

조사목적
매장현황
두 소매상의 소비자기대 분석
결론

본문내용

위에서 살펴본 마트를 조사해 본 결과에 따르면 그다지 큰 규모의 매장을 가진것도 아닌데 어떻게 저런 매출을 올릴수 있는지 의아해 졌다.
매장의 입지가 좋은 것을 감안 했을때라도 70평 규모의 매장에서 대형 마트, 예를 들자면 바로 인접해 있는 월마트와 가격을 비교해 봤을 때 그다지 많은 차이가 나지 않는 다는 것이다. 이벤트성 세일 품목의 종류나 양이 작을뿐 그 가격이나 품질에서는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70평규모의 매장내에 진열할수 있는 상품의 종류나 그 양은 한정 되어 있을 것이다.
때에 따라서 공급되는 제품의 가격이 변동 할 수 도 있을 것이고, 예를 들면 빼빼로 데이 같은날 빼빼로 구하기같이 품귀를 빚는 상품을 구해 놓기도, 진열 하기도 힘들 것이다.
하지만 그곳의 사업주는 매장규모보다 큰 100평 가량의 창고를 보유 하여 그 가격 경쟁력을 월등히 강화 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마음씨 좋은 사업주 덕에 그 보관 창고를 둘러 볼 수 있었는데 화려할 리는 없지만 창고 가득히 쌓여 있는 각종 음료수와 화장지 커피등을 보고 나니 빼빼로 데이 같은날 얼마만큼의 빼빼로가 그곳에 쌓여 있었을지 짐작이 되었다. -약 200 박스 정도를 쌓아 놓았다고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