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심리학] MMPI다면적인성검사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검사결과와 저의 실제 성격과 비교하여 쓴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특이반응(F)은 48 로 평범하게 나왔다. 어떤 일이든간에 특별한 반감없이 응하는 편이다. 즉 사회에 순응하고 현실에 맞춰가면서 소위 튀는 행동을 하지 않으면서 살아가는 편이다. 나의 경우에는 이것이 세상을 거부하는 것보다 옳은 생각이란 생각이 든다.
방어성(K)은 64로 높게 나왔다. 이 수치는 나를 잘 나타내고 있다. 나는 내 문제를 남이 아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문제를 알게됨으로써 '남이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심리적 부담감에 잘 말해주지 않는다. 심지어는 부모님에게 말 못하는 경우도 많았다. 학교에서 싸우거나 무슨 일이 있어도 이야기하지 않는 편이였다. 지금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이런 성향은 많이 줄어서 주위사람들과 이야기도 잘 하게 되었다. 하지만 남과 이야기해서 충고나 조언을 구하는 면이 아직도 부족하다.
건강염려증(Hs)는 50으로 나왔다. 보통으로 나왔지만 나는 어떤 사람이 질병에 걸린 것을 보면 혹시나 하는 생각에 검사를 해보고 싶은 마음 생기는 일이 종종 있다. 이것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 생각 한다. 건강에 대해서 너무 생각하지 않거나 과도하게 생각하면 신체적 또는 정신적으로 몸을 해칠 우려가 있다. 적당한 걱정으로 내 몸을 체크하는 것은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가져다 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