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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생활체육] 인라인과 다이어트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28 워드파일MS 워드 (doc) | 10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여성생활체육시간에

인라인의 운동효과와
여성건강, 다이어트를 관련시켜

써 보았습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인라인이란?

3. 인라인의 효과

4. 인라인과 다이어트

5. 맺음말

본문내용

3) 인라인의 다이어트효과
디자인과 패션성이 좋고 특히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게 인라인 스케이트의 가장 큰 매력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라인이 유산소 운동 중 지방 연소효율이 가장 좋다고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스포츠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인라인 스케이트 주행은 에어로빅에서의 달리기와 같은 효과를 나타내며, 특히 특히 비만인 사람이 달리기를 하게 되면 하중에 의해 무릎이나 관절에 무리를 주지만, 인라인은 달리기에 비해 무릎의 충격이 절반으로 줄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이다. ‐ 강도 높은 운동인 에어로빅이나 시속 6.4㎞로 조깅을 하는 것과 비슷한 운동효과를 낼 수 있다. 즉,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높다.
4km 정도를 적당한 속도로 20분 정도 탔을 때 144㎉ 정도가 소모된다.
‐ 허리, 발목 등에 주는 부담은 죠깅보다 아주 적고, 심폐 기능의 강화에는 사이클링을 상회하는 효과가 있다.

참고 자료

http://drspark.dreamwiz.com 박순백칼럼 인라인시티
http://www.rpack.com ㈜알팩닷컴
http://www.xgame.co.kr
http://www.skatelo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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