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만화] 배가본드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작가소개,작품개괄
2. 주제의식
3.인물의 성격과 인물간의 관계
3.작품의 구성
4.그림체의 특징
5.연출적인 특징
5.감상 총평 및 개인적인 생각

본문내용

2. 주제의식

상당히 무거운 주제의식을 가지고 있다. 배가본드는 역사보다 인간그자체에 대해 중점을 두었다. 주인공 신멘 다케조는 세키가하라 전투에서 패잔병이 된다. 사선을 넘었을때 그는 죽음과 삶은 맞닿아 있고 죽음을 직시했을 때 삶이 어렴풋이 보인다는 것을 깨닫는다.
따라서 미야모토 무사시의 역사적배경을 기점으로 주제의식을 담기 보다는 무사시의 인간 그 자체에 중점을 가지고 바라본 만화이다.

3.인물의 성격과 인물간의 관계
핵심적이고 주요인물들의 프로필을 알아보겠다.


미야모토 무사시(신멘 다케조)
사쿠슈 미야모토 태생. 신멘 무니사이의 아들이다.13세 때 아리마 기헤라는 무사를 때려죽인 일로 마을 사람들로부터 '귀신의 자식'이라 불리우며 배척당한다.17세 때 세키가하라 전투에 참전하지만 패배하고 그 후 무모한 살생을 일삼으며 방황하다가 타쿠앙을 만나 생명의 가치를 깨우친다. 그 후 이름을 미야모토 무사시로 고치고 무사수행을 떠난다.의지가 강하며 한 번 마음먹은 일은 꼭 해내고야 마는 성격이다. 오츠를 좋아함.

사사키 코지로
무사시의 최대 숙적. 나이는 무사시와 같다. 전란에 아버지인 사사키 스케야스로부터 떠나보내져 카네마키 지사이의 손에서 키워진다. 지사이에게 도착하기 전에 거친 풍랑을 만나는 바람에 청력을 상실해 귀머거리로 살아간다. 어려서부터 검에 대해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17세 때 요시오카 덴시치로와 호각으로 겨루었다. 그 후 지사이의 제자였던 이토 잇토사이(야고로)의 제자가 되어 그와 함께 방랑길에 오른다. 귀가 들리지 않는 대신 시각과 후각이 뛰어나게 발달한 듯하다. 간류(巖流) 창시자.
혼이덴 마타하치
다케조의 소꿉 친구. 의지력이 약하고 우유부단하다. 17세에 다케조와 함께 세키가하라 전투에 참전했다가 패배하고, 오코를 만나 그녀의 유혹에 넘어가 다케조를 배신하고 약혼자였던 오츠를 저버린다. 교토에서 오코와 정착하여 백수로 살아가던 도중, 어느 날 요시오카 도장에서 무사시가 싸우는 모습을 엿보다 실수로 불을 지른 후 오코에게도 버림받고 만다. 공사장에서 우연히 카네마키 지사이의 인가장을 손에 넣은 후 사사키 코지로를 자칭하고 다닌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