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쟁]전쟁영화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100%창작 레포트입니다.
자신있습니다.

목차

1. 서두 및 소개글
2. 영화 줄거리
3. 영화 각각의 주제의식과 지향점
4. 네편 영화의 공통의 주제
5. 결론

본문내용

(1) 서두 및 소개글

현재 우리나라는 전쟁중인 휴전국 입니다. 글을 쓰기전에 앞서 조국을 위해서 희생한 군인들에게 감사의 표의를 전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영화의 주제는 전쟁영화 입니다. 전쟁영화는 과거나 현재까지도 우리에게 많은 교훈과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글의 주된 구성은 미국의 시각으로 본 전쟁과 미국의 시각으로 덜 본 전쟁에 대해서 비판과 자기생각을 써나가겠습니다. 처음에는 영화의 내용인 줄거리를 살펴보고 두 번째로 각각의 영화가 가지는 지향점과 주제의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 번째로 네편 영화의 공통의 주제에 대해서 살펴보겠으며 마지막으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 및 결론부분을 이루겠습니다.

① 지옥의 묵시록

배교자 군대를 이끄는 커츠(말론 브란도 분)대령을 암살하라는 명령을 받은 윌리아드 중위(마틴 쉰 분)는 임무수행을 위해 험난한 밀림으로 떠난다. 윌라드와 일행은 메콩강을 따라 목적지로 가는 동안 바그너의 음악을 틀어 놓고 융단 폭격을 해대는 전쟁광 킬고어 대령(로버트 듀발 분)을 만난다. 윌라드는 쇼 걸의 위문공연에 광란하는 병사들의 모습을 목격하며 서서히 광기에 휩싸이는 자신을 발견한다.

그들은 마침내 원주민에 둘러싸여 시체와 해골이 널린 커츠 대령의 왕국에 도착하게 된다. 윌라드는 우연히 만나게 된 사진기자의 도움으로 커츠 대령에게 접근하는데 성공한다. 자신을 암살하기 위해 윌라드와 그의 대원들이 왔음을 감지한 커츠는 그들에게 오히려 융숭한 대접을 한다. 원주민들이 소를 죽이는 축제의 밤에 윌라드는 커츠를 살해하려 한다. 그러나 커츠는 한치의 반항도 없이 죽음을 담담히 받아들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