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독후감] 이봐 해봤어? - 시련을 사랑한 정주영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27 워드파일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이봐 해봤어? -시련을 사랑한 정주영

위의 제목의 책을 읽고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단순한 책 내용의 설명이 아닌 말 그대로 읽고 느낀점 중심의 글입니다.
많은 활용 바랍니다.

목차

◈들어가기에 앞서

본론
1.가장 감동을 느낀 문장
2.내 장래에 주는 시사점
3.이 인물의 전기를 읽고 난 후의 나의 개선점
4.기타 감동/실망을 느낀 부분 자유롭게 기술

◈ 글을 마치며…

본문내용

◈ 들어가기에 앞서…
이 책의 저자는 국제담당 상무로 10여 년간 故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의 국제담당 핵심참모와 통역을 맡아왔던 박정웅 시너렉스 대표가 집필하였다. 인간 정주영의 도전과 패기, 국가에 대한 사랑을 담은 비화집, 「이봐 해봤어? 시련을 사랑한 정주영」을 펴내게 된 계기도 가까이에서 정주영회장을 바라볼 수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이 책은 크게 36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정주영 회장의 일대기가 아닌 사건 하나하나를 각기 다루고 있으며 따라서 독자들로 하여금 글을 읽는데 부담을 주지 않고 있다. 또한 모두 개개의 일화들을 저자는 매우 흥미롭고 현장감 있게 작성하여서 인지 글을 읽는 동안 하나하나의 영화 장면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우리는 열정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꼭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 바로 작고한 정주영 회장이다. 이 책을 읽어보기 전에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라는 책을 통해 정주영 회장의 배짱과 열정 그리고 기업가 정신을 살펴보았던 나는 정주영 회장이 직접 쓴 글이 아닌 다른 사람이 쓴 글을 통해서 그를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로 마음을 먹고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