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무를 심은 사람 점검독서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오늘날 우리가 당면한 문제 중 심각한 문제 중의 하나가 바로 자연에 대한 문제이다. 인간은 자연을 떠나서는 살 수 없으며 자연의 영향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하나님은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고 그의 마지막 사역에 동반자로 사람을 지으셨다. 처음에 창조된 인간은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 살아갔다. 하나님은 자연을 잘 다스리도록 청지기 임무를 사람에게 맡기셨다. 그러나 사람이 타락함으로 인하여 죄가 사람에게 들어오게 되었다. 죄의 결과는 엄청나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다. 바로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의 단절이 오게 되고 사람과의 관계와 자연과의 관계가 왜곡되는 것을 결과를 낳게 된 것이다

목차

들어가면서
분류
주제
줄거리
등장인물
배경
느낀 점

본문내용

들어가면서

오늘날 우리가 당면한 문제 중 심각한 문제 중의 하나가 바로 자연에 대한 문제이다. 인간은 자연을 떠나서는 살 수 없으며 자연의 영향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하나님은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고 그의 마지막 사역에 동반자로 사람을 지으셨다. 처음에 창조된 인간은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 살아갔다. 하나님은 자연을 잘 다스리도록 청지기 임무를 사람에게 맡기셨다. 그러나 사람이 타락함으로 인하여 죄가 사람에게 들어오게 되었다. 죄의 결과는 엄청나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다. 바로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의 단절이 오게 되고 사람과의 관계와 자연과의 관계가 왜곡되는 것을 결과를 낳게 된 것이다.
20세기 철학자 중 한스 요나스라는 철학자가 있다. 그는 『책임의 원리』라는 책을 저술하였는데 그 책에서 그는 우리 인간이 져야 할 책임 두 가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 그것은 후세대에 대한 책임과 자연에 대한 책임이다. 자연을 잘 다스리고 관리할 책임이 우리에게 있는데 우리는 계발과 발전이라는 명목 하에 자연을 무분별하게 이용함으로 다음 세대는 사용할 자원이 없게 되었다. 또한 환경을 오염시킴으로 후세대가 살아갈 삶의 터전을 망쳐놓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