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창의성]생활 속의 창의력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우리 주위에서 창의력을 활용한 사례, 또는 창의적인 생각
⑴ 발목 양말
⑵ 철문 없는 중학교
⑶ 개화산 속에 있는 표지판

2. 창의력을 신장하기 위해 내가 하고 있거나 실해해 보고 싶은 방법
⑴ 거꾸로 혹은 소수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⑵ 인근 지역에 다양한 식당 및 주점 들어가기
⑶ 다양한 종류의 공연장 가보기(내가 좋아하지 않는 장르 위주로)

본문내용

이제 곧 여름이다. 날씨가 더운 여름에는 옷을 조금이라도 덜 입고, 작은 면적으로 입으려고 한다. 그래서 반팔 옷과 반바지를 입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런데 운동화에 반바지를 입고 양말을 길게 입은 모습은 미적인 면에서는 그리 좋은 코디는 아니다.(보통 양말은 발목에서 무릎 중간까지 올라온다.) 등산하는 것도 아니고 길게 올라온 양말은 패션 리더들에게는 늘 언짢은 것이었다.
그런데 발목 양말의 등장이 이것을 해결 해 주었다. 발목 양말은 말 그래도 양말이 말목을 넘지 않는 것 인데 원래는 마라토너들을 위해 개발 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발목 양말은 기능적으로도 기존 양말 보다 시원 할 뿐만 아니라, 미적으로도 좋은 코디를 연출해 주었기에 일반인들에게 점차 유행하게 되었다. 지금은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발목 양말을 싣는 사람이 많이 있을 정도다.
단지 양말의 윗부분을 약간 자름으로써 실용적이고 보기 좋은 패션 스타일이 탄생한 것이다.

⑵ 철문 없는 중학교

학창 시절 나는 선도부 활동을 한 적이 있었다. 내가 하는 일 중에 백미는 역시 지각한 학생들을 적발하는 것 이었다. 등교 시간이 넘으면 선도 부원들은 커다란 정문을 닫고, 그 옆에 조그만 문으로 학생들을 들여보내며 이름을 적었다. 경우에 따라서는 지각생들을 학생부 선생님이 오실 때까지 한 곳에 모아 두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