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술감상] 르네상스미술 - 프리마베라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표지도 같이 있으니까 그대로 하면 될꺼예요^^

목차

1. 작품명 프리마베라(봄)
2. 작품설명
3. 르네상스미술과 바로크미술의 비교

본문내용

1. 작품명 : 프리마베라(봄)
2. 작품설명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시대 화가인 보티첼리(Sandro Botticelli 1445 - 1510)가 그린 이 그림은 당시의 피렌체의 미인 시모네타 베스푸치(Simonetta Vespucci 1454-76)가 죽은 뒤 그녀를 모델로 하여 메디치가의 주문으로 신혼부부 에게 결혼식 선물로 그려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그림에는 여러 신 들이 나타나는데 가장 왼쪽부터 메르쿠리우스(Mercurius),'미의 세 여신', '비너스(Venus)', '큐피드(Cupid)', '플로라(Flora)', '클로리스(Clori),'제피로스(Zephyr)'의 순이다.
이 작품은 삼각형 구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운데의 '비너스'를 중심으로 두 가지의 '사랑'이야기가 전개되고 있는데 이것은 이 양면의 '사랑'이 조화됨의 결정체가 곧 '비너스'임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 그림의 전체적인 주제자는 가운데 있는 비너스이다, 그러나 이야기는 그녀에서부터 전개되지 않고 부드러운 리듬을 타고 오른쪽에서부터 시작된다.
푸른 옷을 입고 나타난 맨 오른쪽 남자는 서풍 제피로스이다. 그의 입이 잔뜩 부푼 것은 그의 입에 바람이 가득 들었기 때문이다. 유럽에서는 서풍은 봄바람이다. 이 봄바람 신이 잡아챈 여인은 그리스의 꽃의 여신 클로리스이다. 봄바람이 닿으니 클로리스의 입에서는 꽃이 쏟아져 나온다. 그리고는 제피로스와 결합하여 플로라로 변신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