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의 이해] 다음의 현재와 미래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2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우리나라 인터넷 기업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다음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작성한지 얼마안된 뜨끈뜨끈한 자료라서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인터넷기업의 현황을 쉽게 한눈에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Ⅰ- 인터넷 동향분석

Ⅱ- DAUM의 기업소개

Ⅲ-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업분석

Ⅳ- 다음의 마케팅 믹스

Ⅴ- 다음의 SWOT분석

Ⅵ- 다음의 STP분석

Ⅶ- 인터넷비즈니스 다음 7C 분석

Ⅷ- 다음의 마케팅 전략

Ⅸ- 결론

본문내용

● 다음의 시작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1995 년 2 월 16 일 현 대표이사인 이재웅, 이택경, 故 박건희 세 명이 서울 청담동 15 평 남짓한 사무실에서 자본금 5,000 만원으로 시작하였다.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3,700만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인 www.daum.net 에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쇼핑,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인터넷 기업이다.
Daum은 휴대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넷, Daum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확장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 다음의 의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다음(Daum)'은 2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먼저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에 해당하는 의미이다.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를 담고 있다.
또, 한문으로 다음(多音)은 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로, 개성있는 다양한 소리(多音)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이러한 조화로운 목소리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내듯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인터넷은 문화이다'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올바른 인터넷 문화 정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 다음 로고

Daum 로고는 노란색 D, 오렌지색 a, 연두색 u, 하늘색 m의 네글자가 서로 맞물려 모두 8가지 색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는 네티즌들의 다양한 목소리(多音)가 서로 겹쳐져서 네트워킹을 이루고 있는 모습을 상징하고 있는 것인데, 지리상으로는 서로 떨어져 있어도 네트워크상에서 하나로 연결되어 다양한 색깔의 개성을 나타내고 이를 통해 또 다른 모습들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인터넷에 대한 Daum의 미래상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