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색채와 디자인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미술에대한이해로 교양과목에 대한 레포트이다.
미술의 색채와 디자인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적절하게 표현하였다
미술의 이해를 듣는 학생들의 레포트로 적합하겠다
레포트 내용에 있어서 다른 레포트에 뒤지지 않을 만큼의 모든
자료가 수록되어 있으며 그냥 수정없이 제출해도 가능한 자료이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색... 색깔이란게 참 묘한 구석이 있다. 독립적으로 존재할 때의 느낌이나 같은 색을, 또는 다른 색을 어떻게 대비시키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느낌은 제각기 다른 느낌을 준다. 그렇게 오묘하고 신비감을 가진 색이 어떻게 발견되었는지에 관한 비디오를 보게 되었다.
고대 인디오들의 문화에서는 그들이 얼마나 붉은 색에 매료되어있었는지를 너무나도 잘 알려주고 있었다. 고대 인디언들의 동굴 벽화나 유적지 등에서 대부분의 것들이 붉게 채색되어있었고, 인간의 심장과 칼을 들고 있는 그림이 그려진 벽화는 섬뜩하기까지 했다.
붉은 색은 미래의 번영과 안녕을 기원하는 인디오들의 마음이었다. 그래서 사람의 피까지 바치는 무모함까지도 존재했다. 그렇게 화려한 인도오들의 문화는 ꡒ마추픽추ꡓ라는 계단식 밭을 마지막으로 끝이났다. 현재 인디오의 후손들은 중심에서 밀려나 외곽에서 살고 있는 모습이 보여졌다.
인디오들은 스페인의 침략을 받았고, 스페인의 힘과 무력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말았다. 스페인은 인디오들을 흡수했고, 스페인은 인도오의 색채문화, 붉은색에 같이 현혹되었다. 그 전까지는 스페인에게 색채에 대한 문화는 없었는데, 인디오의 문화를 흡수하면서 색채문화가 발달하기 시작했다. 현재에 쓰이는 많은 색채들은, 화려한 색감은 인디오의 것이지만 스페인들에게 자리를 내어준 채 점차 모습을 감추고 사라지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