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해피투게더 영화감상문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많이 애용해주세요 ~!! ^^

목차

1. 들어가면서...

2. ‘해피투게더의 기본정보...
(1)감독: ‘왕가위’. 그는 누구인가...
(2)영화정보
(3)포스터

3. ‘해피투게더’의 줄거리 및 감상
(1)줄거리
(2)감상

4. 감상을 마치며...

본문내용

3. ‘해피투게더’의 줄거리 및 감상

(1)줄거리
: 연인 사이인 아휘 (양조위) 와 보영(장국영) 은 홍콩에서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로 건너온다. 그러나 버스를 타기 싫다고 보영이 고집해서 기어코 끌고 나온 낡은 자동차가 고속도로에서 고장이 나면서, 이들은 곧 다투게 된다. 더군다나, 남쪽으로 달리는 차 안에서 길을 잘못 들어선 것을 놓고 티겯태격하다가, 보영이 갑자기 떠나버린 것이다. 무일푼인데다 고향으로 돌아갈 비행기 삯도 없는 아휘는, 부에노스 아이레스로 돌아와 한 탱고바의 도어맨으로 취직한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보영이 몸을 파는 남자매춘부와 다름없는 모습으로 탱고바에 나타남으로써 아휘의 인생에 다시 끼어든다. 부유한 아르헨티나의 백인남자연인의 팔짱을 끼고 나타난 보영는 아휘앞에서 자신이 얼마나 '행복' 한지를 과시한다. 그러나, 오래지 않아 보영은 손님의 롤랙스시계를 훔치다 들켜 흠씬 두들겨 맞은 뒤, 머물 곳이 없어지자 아휘의 집에 찾아와 문을 두드리게 된다.
보영는 뻔뻔스럽게도 둘의 관계를 다시 시작하려고 하지만, 아휘는 이를 거부한다. 또 다시 예전처럼 보영으로부터 상처받지 않기 위해, 그는 자신이 아직도 보영을 얼마나 아끼고 있는지를 숨긴다. 그의 냉담함과 성적 소극성은 필연적으로 보영으로 하여금 다른 곳에서 다른 남자로부터 쾌락을 찾아 나서도록 내몬다.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아휘는 보영의 성격에 대한 자신의 편견을 확인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든 것이다. 이들이 함께 지내게 되면서, 서로 어울릴 수 없음을 깨닫게 되고, 보영과 아휘의 관계는 끊임없는 싸움과 욕설로 추락하고 만다. 아휘는 보영과 맞추치면 또 싸우게 될까, 그게 싫어서 일부러 집에 늦게 들어갈 지경이 된다.
영화의 후반은 보영이 일상적인 매춘으로 전락하는 과정을 곁눈으로 지켜보면서, 아휘가 감정적으로 영적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보여준다. 아휘의 거듭남은 브라질 국경의 이구아즈 폭포를 찾았을 때 신비스러운 깨달음의 경험을 통해 절정을 이룬다. 그가 다시 태어나는데 가장 큰 힘이 된 것은 타이완 출신의 순수하고 매혹적인 청년, 장과의 갈수록 깊어지는 우정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