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원자입자]아원자입자의 발견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5.06.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목차

“아원자 입자의 발견”
-상대성 이론과 양자론
-톰슨 모형에서 러더퍼드 모형으로
-플랑크의 양자론
-보어의 원자 모형
-불확정성의 원리

본문내용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와인버그가 쉽게 쓴 물리학 입문서. 하버드 대학 인문사회과학도들 을 대상으로 한 교양강좌를 토대로 해서 20세기에 이루어진 주요 물리학적 사건을 에피소드 와 함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쓴 책.
이 책을 처음 접하게 되었을때 끌렸던 부분이며 위에 글로서 나는 이책을 선택했다. 나도 교양으로 우주와 자연을 통해서 한 5권정도를 정독은 아니지만 열심히 읽고 서필까지 쓰려고 굉장히 노력했다.
그중 4번째 도서이고 책을 읽음으로 과학에 한단계 다가감으로 지금 이책에 나오는 물리학 사건들이 낯이 있었으므로 잠시 미소가 띠기도 했다.
그럼 여기에 나오는 물리학적 사건을 간단하게 소개하기로 하자!!

물질의 기본 구조를 밝히기 위한 노력은 20세기에 들어와서 커다란 발전을 하게 된다. 또한 이러한 노력은 19세기에 원자론의 주된 기수였던 화학으로부터 물리학의 영역으로 옮아가게 된다. 물리학은 코페르니쿠스에서 시작되어 뉴턴에 의해 완성된 17세기의 과학 혁명 이후 안정된 발전을 계속해 왔다.
그러나 19세기 말에 이러한 고전 물리학의 개념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실험 사실들이 나타나고 이러한 실험 결과들을 설명하기 위해 물리학은 여러 가지 개념을 수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므로 물리학은 20세기의 벽두 약 30,40년간에 걸쳐 양자론과 상대성 이론에 의한 또 하나의 혁명을 경험하고 현대 물리학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과학자들은 고전 물리학의 많은 개념을 포기하고 전혀 새로운 수수께끼 같은 개념을 받아들여야만 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