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문화] 트로이의 여인들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6.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1. Staff

2. 작품줄거리

3.작가에 대하여

4.작품해설

5.기획 의도

본문내용

오늘날 까지 전해오는 그리스 비극 중에서 가장 우울하고, 가장 비극적인 비극으로 알려져 있는 작품이 바로 “트로이의 여인들”입니다. 단순하지만 독특한 극 구성의 플롯과 작품전개.... 이번작품은 극단 창단 2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으로, 극단의 底力을 뽐낼만한 작업의 결실입니다. 가장, 최고라는 꾸미는 말이 항상 앞에 붙는 작품인 에우리피데스의 “트로이의 여인들”이라는 가장 비극적인 비극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립극단 60회 정기공연 “트로이의 여인들”은 기존 그리스 비극의 해부하고 해체하여 시립극단만의 재해석을 통해 무대에서 그 빛을 발할 것입니다. 비극은 인생에 있어서 불행한 일을 중심으로 한 것입니다. 즉 주제는 행복에서 불행으로 빠지는 주인공이 괴로워하며 번민하는 것입니다. 이 불행이 주인공의 성격에서 스스로 일어난 것이라면 우리는 그다지 동정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운명적으로 주인공의 성격과는 상관없이 불행에 빠지게 되면 우리는 여기에 대해 무한한 가엾음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기서 운명의 힘의 위대함에 비해서, 사람의 노력이란 얼마나 속절없고 애처로운 것인지를 깨닫게 해줍니다. 비극의 주인공은 이 운명으로 묶이고 시달림을 받아 괴로워합니다. 그것을 보는 사람들의 마음은 무엇보다도 그 무서운 힘을 느끼면서, 주인공에 대해서 깊은 가엾음을 느끼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여기서 이번작품인 “트로이의 여인”에서 나타나는 헤카베는 이러한 비극적 요소를 갖추고 있는 주인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남편과 아들을 전쟁에서 잃고, 대를 이을 손자마저 그리스 군에 의해 성벽에 떨어져 죽습니다.

참고 자료

참고문헌 : 트로이의 여인들(팜플렛)
참고사이트 : 한국 소리문화의 전당(http://www.sori21.co.kr/program/program.do?method=view&id=10163)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