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 야마가타현(山形県)과 한일교류단체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I. 야마가타현 국제교류 개요와 현황
1. 개요
야마가타현 현재 44개 자치단체(市町村)가운데, 19개 자치단체가 30개의 해외자치단체와 자매도시 결연을 체결했다. 상대 지역의 내역을 보면, 아시아 10개 지역(이 가운데 중국 7개 지역), 북미(이 가운데 미국이 6개 지역), 유럽 6개 지역, 독립국가연합(CIS) 4개 지역, 대양주 3개 지역, 남미 1개 지역이다. 이 가운데 중국의 3개 도시, 미국의 3개 도시는 현 차원에서 자매 결연을 맺은 성(省) 또는 주(州)이다. 가장 역사가 오래된 자매결연은 쯔루오카시(鶴岡市)와 뉴브란즈위크시(미국 뉴져지 주)로서 쇼와 35년(1960년) 6월 10일에 체결된 것이다.
한편, 최근에 국제화가 진전됨에 따라, 반드시 자매결연도시라는 관계가 아니더라도 교류사업에 도움이 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고, 국제교류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현내 모든 자치단체의 국제화관계사업을 보면, JET 프로그램에 의한 외국인 국제교류원과 영어지도교사를 유치하여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 반수 이상의 자치단체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이 사업이 지방의 국제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해외에서 귀국한 사람이나 이주자가 증가하고 있어, 이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지역사회에 참가를 유도하기 위해 일본어 강좌를 비롯한 재일외국인지원사업이 중시되는 경향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