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랑] 사랑이란 무엇인가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종류면에서 보는 사랑이란?
어휘면에서 보는 사랑이란?
생물학적면에서 보는 사랑이란?

본문내용

마니아적인 사랑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사랑에 대해서 커다란 기대를 가지고 있고, 소유욕도 강하고, 상대에게 의지하려는 경향이 크고 종종 마음속 깊은 곳에는 상대에 대한 존경이나 자부심에 감추어져 있는 광기와 분이 계속되는 상태다. 그리고 환희와 절망 사이에서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갈증한다. 이러한 경우 상대와의 관계에 있어서 충분한 만족을 느끼지 못한다. 성난 파도처럼 교차되는 폭풍 노도 시대이다. 그래서 종말은 갑작스런 파탄을 가져올 확률이 많다. 예를 들면 청소년이 연예인에게 느끼는 사랑을 말한다.
다섯 번째, 프라그마(Pragma)는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사랑으로 가슴보다 머리가 앞서는 사랑이다. 상대가 여러모로 자기에게 맞으니까 사랑한다는 타입으로 관계가 지속될수록 더욱 만족감을 느낀다. 성격도 맞고 조건도 그만하면 됐으니 한번 사귀어 보자고 하다가 시작된 사랑이다. 그러다 서로 더욱 마음이 맞으면 진한 사랑으로 발전하기도 한다. 얼핏 보면 계산적이라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무모하게 감정만을 앞세우는 사랑으로 상처를 입는 것보단 낫다고 프래그마적인 사랑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말한다. 프래그마적인 관계가 지속되다 보면 그 감정은 이성간의 사랑이 아닌, 우정이나 존경 등의 다른 감정으로 바뀔 수도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