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문화사] 대영 박물관 한국전을 다녀와서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대영 박물관을 다녀와서 쓴 감상문입니다.
목차에 나와있듯이 모든 관에 대한 감상이 아니라
인상적이었던 관만 상세하게 적은 것입니다.

목차

서문
박물관의 중요성
문명의 기원! 신비와 전설의 고향~ 고대 이집트와 수단
서양 문명의 근원! 그리스와 로마
처음 만난다! 고대 근동
순박한 귀여움 - 아프리카
세계 유물들을 통해 엿보는 문화 교류
유물에 대한 세심한 배려
모든 문화가 위대하다

본문내용

(서문)
우리는 역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를 정확히 알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네가 걸어온 길을 보여주는 역사 유물의 수집과 보존이 중요하고, 박물관이 의미 있는 것이다. 지금, 세계 3대 박물관의 하나이며 세계 각국의 유물을 700만점이나 가지고 있어 가히 ‘세계 최대의 보물창고’라 할 수 있는 대영 박물관이 한국에 왔다. 그것도 대영박물관 해외전시 사상 최다인 330여점의 방대한 진품유물이 건너 온 것이다. 직접 영국에 가지 않고도 글로만 보고, 말로만 듣던 세계의 문명사를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이 분명했다. 서둘러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박물관이 개관하기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드디어 대영박물관으로 가는 날! 왠지 모르는 설레임이 나를 사로잡았다. 가는 길이 멀지는 않았지만 길게만 느껴졌다. 대영박물관 한국전에 들어가는 매표소에는 부모님의 손을 잡은 아이들이 길게 줄을 서있었다. 나는 인터넷으로 예약한 덕분에 빨리 표를 살 수 있었다. 그리고 박물관을 대충 볼 수 없다는 생각에 안내 설명이 되는 mp3를 빌려 귀에 꼽고 한가람 미술관을 바라보았다. 건물은 생각보다 외소했다. 그래도 저 안에는 세계의 온갖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리라!
전시물을 돌아보는데 3시간 정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