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건축물 소개 - 트레이드 타워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6.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트레이드 타워 소개

2.트레이드 타워 감상
(트레이드 타워 실사 첨부)

본문내용

차를 타고 삼성역 주변을 지날 땐 아셈타워와 함께 항상 트레이드 타워를 올려다 보게 된다. 63빌딩처럼 높기도 하고, 보통 건물모양새와는 꽤 다르다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기도 하다. 건물의 한쪽은 일직선으로 반듯한 모습이지만 다른 한쪽은 약간 계단 모양처럼 생긴 것이 트레이드 타워만의 특징인 것 같다. 네모반듯한 건물들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트레이드 타워. 건물 양쪽을 비대칭으로 만듦으로써 평범하고 일상적, 평소에 보아왔던 빌딩의 모습에서는 약간 어긋나, 자기만의 독특함을 지닌 것 같다. 건물의 외곽은 거울처럼 빛이 반사되는 유리(?)같은 것으로 되어있어서 도시의 주변모습이 건물에 비치는 것을 볼 수 있다. 햇빛이 밝게 빛나는 낮 혹은 날씨가 좋은 날엔 건물에 파란 하늘빛이 그대로 스며들어있는 듯, 트레이드 타워는 하늘과 하나가 된 것처럼 새파란 빛을 발한다. 또 건물 유리에 하얀 구름이 비쳐서 떠다니는 듯한 모습도 볼 수 있다. 외각이 거울같은 것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트레이드 타워에서는 보통 건물들의 우중충한 모습은 보이지 않고 깨끗하고 상쾌하고 시원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반짝반짝 파랗게 빛나는 트레이드 타워는 서울 강남의 번화가의 중심에 서서 첨단, 말끔함, 세련됨, 도시적인 이미지를 강하게 남긴다. 지나가다 한번만 봐도 충분히 기억에 깊이 남을 법한 인상적인 건물이다.
★ 트레이드 타워 소개^^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의 무역센터에 위치해 있는 트레이드 타워(Trade Tower)는 쾌적한 시설과 편리한 시설을 갖춘 무역업체 전용사무 공간이다. 연면적(건물 각층의 면적을 합한 면적)은 107,708.94㎡로 32,582평이고, 지하 2층 지상 54층으로 되어있고, 건축구조는 철골 철근 콘크리트 구조(철골과 철근콘크리트를 병행한 구조)이다. 최고의 사무 공간으로 평가받는 트레이드 타워는 2000년 무역센터에서 ASEM이 개최되면서 세계의 명소로 발전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