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육실습] 학급훈화자료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교생실습나가서 학급훈화자료로 썼던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꼴찌도 1등을 할 수 있다.
2. 최선을 다하는 삶
3. 직업인으로서의 시민 생활
4. 미래에 대한 준비
5. 성실과 노력
6. 분수에 맞는 생활을 하자.
7. 어느 사자 왕의 이야기
8. 구두를 닦는 링컨 대통령
9. 욕심 많은 할머니이야기
10. 학생은 21세기의 주역

본문내용

몇 년 전, 황영조 선수는 올림픽 마라톤에서 우승한데 이어 아시안 게임에서도 우승을 함으로써 온 겨레의 영웅으로 추앙을 받게 되었다. 마라톤은 쉬지 않고 100여리의 먼 거리를 달리는 힘든 경기로서 체력과 인내심을 요구하는 육상의 꽃이다. 그래서 마라톤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종목이며 그 골인 장면은 생생하게 중계되어 뭇 사람들의 갈채와 감동을 준다.
그러나 그의 영광 뒤에는 입상하지 못한 많은 마라토너들이 있다는 것을 한번 생각해보자. 그들도 똑같은 길을 달려왔고 또한 있는 힘을 다해 골인 지점에 들어섰을 것이다. 그러나 세상에는 1등만이 존재 할 수는 없다. 꼴찌가 있었기 때문에 1등은 값진 것이다. 그러므로 최선을 다하는 꼴찌에게도 아름다움이 있고 그리고 그들에게 보다 더 많은 갈채를 보내야 한다.
그렇다고 꼴찌 예찬론을 펴자는 것은 아니다. 다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1등만을 위해 욕심을 내지는 않았는지, 또 꼴찌라 해서 중간에서 포기를 한 적은 없었는지 생각 해 볼 필요가 있다.

참고 자료

부산 광역시 교육청 ( http://www.pen.go.kr )
한국 자기 계발 연구원 ( http://www.hanjawon.com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