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Thomas Mann의 “Buddenbrooks`에 나타난 등장 인물 묘사와 그 효과

저작시기 2004.06 |등록일 2005.06.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논문도 보고 부덴브로크가의 사람들 독일 드라마도 보면서 썼던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토마스 만은「Buddenbrooks」에서 특히 첫 번째 부분(Erster Teil)에서 보면 새로운 인물이 등장할 때마다 그 인물 개개인의 아주 독특한 특징을 지나칠 정도로 자세히 묘사하고 있다. 그러한 특징은 장식적인 효과를 지니기도 하고, 그 묘사로 하여금 각 등장인물의 관상학적인 의미에서의 성격을 보여주고 있다.
이 작품에서는 제 1 세대인 요한은 군납품상으로 상당한 재력을 축적하였으며, 그의 정신과 외양과 전체 행동은 진보적 시대의 분위기에 근거하고 있다. 또한 제 2 세대인 영사 요한 부덴브로크는 “두개의 영혼이 그의 가슴에 살고 있는 (zwei Seelen in seiner Brust wohnen)”인물이다. 그는 한편으로 연약하고 헌신적인 경견성을 가진 인물이며, 또 다른 한편으로는 사업과 부친의 유산에 대해서는 확고한 입장을 취하는 인물인 것이다. 이 두 세대는 건강한 시민의 상으로 묘사되고 있는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부덴브로크가의 가훈을 충실하게 지켜나간다. 반면 제3, 4세대인 토마스와 한노의 세대에서는 병으로 인한 허약성과 예술성으로 인한 정신적 몰락이 등장인물 모두에게 나타나면서 몰락의 상으로 묘사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