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육공학] 교육공학 - 윤리․도덕 관련 사이트 평가

저작시기 2004.07 |등록일 2005.06.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300원

목차

Ⅰ.시작하면서..

Ⅱ. 교육용 웹사이트 평가
1.임준모의 도덕․윤리교실
2.메뚝씨와 함께 하는 도덕 공부
3.뿌리넷 윤리교실
- 각 사이트의 선정이유, 사이트의 목적 및 소개,
사이트의 평가, 총평.

Ⅲ.사이트를 평가한 후

본문내용

4. 총평
사이트가 깔끔하고 도덕, 윤리의 흥미를 느끼고 배우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으며 지금도 관련 교과를 전공하고 있는 우리들에게는 실제로 도움을 많이 되는 사이트이다. 그리고 디자인도 세련됐고 글자체나 글씨크기도 적당하며, 깔끔하고 무엇보다도 내용의 충실성에 있어서 뛰어난 사이트로 무엇보다도 소홀히 하고 넘어갈 수 있는 뿌리에 대해서나 국가에 대한 내용들을 다루어서 좋았다.
도덕․윤리교과가 자칫하면 굉장히 지루해지기 쉬운 과목인데 그림이나 이야기들이 재미있게 구성되었다. 권지혜 학생이 고등학교 때 학교 수업시간에 이용해 보았던 결과 수업을 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으며 학생들이 이용하기에 더 없이 좋은 사이트라 생각된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예전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다는 것이다. 링크된 그림 이라던지, 자료가 찾을 수 없게 된 곳이 몇 군데 발견되었고, 지금은 7차교육과정으로 들어섰는데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아직도 6차교육과정까지만 정리되어 있어서 지금 현재 고교생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 빠져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질문방은 광고글로 인해 글쓰기 제한이 되어있는 상태라 1:1 이메일 질문만 가능해서, 공개질문 대답방이 없는 것이 아쉬웠다. 이런저런 이야기는 아예 열리지 않았다. 즉, 지금 현재는 사이트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업데이트가 잘되어있지 않은 것 같다. 또한 사상파트 부분은 굳이 업데이트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내용을 덧붙여준다는 측면에서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이번 전공 관련 사이트 평가를 통해 몇 년 후, 교단에 서있는 내 모습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e-learning 시대인 현재에는 교과서만 가지고 주입하는 교수방법은 효과적이지 않을뿐더러, 학습자들에게 통하지도 않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