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감상문] 7인의 베스트 CEO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5.06.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제사 직접 작성한 독서 감상문 입니다

목차


첫 번째로 마이클 델은
잭 웰치의 경우는 이러하다.
루 거스너의 경우는 이러하다.
앤디 그로브의 경우를 보자.
다음은 빌 게이츠의 경우이다.
다음은 허브 켈러허의 경우이다.
샘 월튼은 이러했다.

본문내용

7인의 베스트 CEO라는 책을 읽으면서 7인의 CEO마다 모두 다른 사업체 즉, 각기 다른 분야에서 최고의 영엽 성적을 내면서 유명인사가 된 사람들이었다. 빌게이츠나 잭웰치 정도의 유명 기업인은 알고 있었으나 허브 켈러허(줄여서 허브라고 함)의 경우에는 처음들어보는 유명 CEO였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현직 CEO들도 있지만 별세(別歲) 하였거나 CEO직에서 물러난 경우도 있었다. 이 7인의 CEO모두는 다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지만 결론은 성실함인 것 같았다. 그리고 인간관게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는 편이였다는 것을 이번 책을 읽으면서 알 수가 있었다. 다음은 차례대로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각CEO마다의 생각을 요약해서 적어보았다.

첫 번째로 마이클 델은 12살 때, 처음으로 제품 카탈로그를 만들었다. ‘델의 우표들’이라는 카탈로그였는데, 그는 이것을 지역의 물물 교환 잡지에 실었다. 이 방법을 통해서 델은 최종 사용자와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었다. 이 어린 기업가는 고객과 직접적인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었다.
고등학교 시절 대부분을 컴퓨터를 만지작거리거나 지역 라디오 색(Radio Shack)에 나가 노는 일로 보낸 후(대부분의 19살 나이의 아이들처럼), 델은 대학에 진학했다. 하지만 그 때부터 그는 평범함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게 되었다. 대학 진학 몇 개월 후, 그의 기숙사 방은 개인용 컴퓨터 실험실로 바뀌었다. 얼마 후, 그는 개인용 컴퓨터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1984년, 그는 공식적으로 이 일을 시작하고 델 컴퓨터 코퍼레이션이라는 회사를 차렸다.
불과 4년후, 회사가 주식 시장에 상장되면서 델은 3000만 달러를 벌어들었다. 방년 27세의 마이클 델은, 《포천》이 선정한 500대 기업의 리더 가운데 가장 나이가 어린 최연소 CEO였다. 델 컴퓨터 코퍼레이션은 이제 무서울 것이 없었다. 1990년대 델 컴퓨터의 주식은 인기 상한가를 달렸고, 거의 9만 퍼센트 이상 주가가 치솟았다. 마이클 델은 성공의 열쇠가 고객이었다고 말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