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세르] 나세르와 사다트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본문내용

이집트의 나세르와 사타트의 가치관에 대한 얘기를 하기 위해서 그들이 존재가 어떻게 이집트인들에게 인식되고 알려졌는지를 먼저 알아야 할 것이다.
나세르는 이집트인들에게 절대적인 존재로 인식된다.
가말 압델 나세르는 1918년 1월 15일 , 고도 알렉산드리아에서 중산층 가정이 4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그가 세살때 그의 가족은 아버지의 고향인 시골 마을 베니모르로 이주했다. 그의 아버지 압델 나세르 후세인은 우체국 공무원이었으며 그의 첫번째 부인, 즉 나세르의 어머니인 파히마하마드가 1926년 사망한 후 재혼해서 11명의 자녀를 두었다. 이에 관해 나세르의 반항적인 성격을 드러내주는 일화가 있는데, 그의 나이 일곱 살 때 집 마당에 크게 구멍을 파서 지나가던 아버지를 빠지게 했다는 것이다. 유난히 어머니를 사랑했던 나세르에게, 아마도 어머니가 죽자 바로 다른 여자와 결혼해 버린 아버지를 이해하는 것은 더욱 어렸웠던 모양이다.
초등교육을 받던 시절 나세르는 미국 영화를 좋하는 평범한 학생이다. 그러나 16세 되던 해부터 나세르는 영국의 지배를 반대하며 학생들의 단체를 조직, 이끌어 나가기 시작한다. 그리고 1937년에는 400명의 지원자 중에서 선발된 40명에 포함돼 왕립 군사학교에 입학한다. 학창시절 나세르는 식민주의에 반대하는 거침없는 발언으로 유명해졌으며 군사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이집트 북부 만카바드의 보병 부대 지휘관으로 근무하게 된다. 거기서 나세르는 후에 정치적으로 궤를 같이하는 사다트, 엘딘, 그리고 안와르 등을 만나게 되며, 나중에 혁명을 일으키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지식을 습득하기도 한다. 아마 이때부터 혁명에 대한 작은 움직임이 시작됐던 것 같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