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의 교육적 가치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800원

목차

*교육영화의 정의*
*교육영화의 종류
1. 죽은 시인의 사회
: 교육영화를 생각하자면 누구나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될 영화라 생각한다.
2. 포레스트 검프
: 무미 건조했던 삶을 살고있던 내게 커다란 자극을 주었던 영화이다.
3.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 내가 몸담고 있는 기독교적인 영화이다. 보는 것 자체가 괴롭고 에 비례하게 많은 것들을 느낀 영화이다.
4. 선생 김봉두
: 현실에 찌든 선생님이 조금씩 변화해 가는 과정을 보면서 우리 현실에 비추어 보았다.
5. 말아톤
: 최근들어 가장 감명깊게 본 영화이며, 정상인인 내가 부끄러움을 느꼈다.

*내가 생각하는 영화의 교육적인 가치

본문내용

*교육영화의 종류

*길로틴 트래지디 (La Veuve De Saint-Pierre / The Widow Of Saint-Pierre, 2000)

1850년, 캐나다 근처의 프랑스령인 생 피엘 섬. 어느날 한 노인이 살해된다. 살인범은 정박 중인 배의 선원 닐 오귀스뜨와 그의 친구 루이. 술에 취해 노인의 몸무게에 대해 내기를 걸었던 두 사람은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르게 된 것. 법정에서 노인을 칼로 찌른 닐은 사형선고를 그의 친구는 중노동형을 받는다. 그러나 분노한 군중들의 돌 세례 속에 그들을 호송한 마차가 전복되고 친구는 돌에 머리를 부딪혀 사망한다. 홀로 남겨진 사형수 닐(에밀 쿠스트리차 분) 생 피엘 섬에는 단두대가 없다. 결국 프랑스 본국으로부터 길로틴을 호송받아야 하지만 언제 도착할 지 알 수 없다. 사형 집행을 기다리는 동안 닐은 대위(다니엘 오떼유 분)의 감시 하에 대위의 집 안뜰에 있는 감옥에서 생활하게 된다. 그런데 대위의 부인(줄리엣 비노슈 분)은 닐의 운명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갖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