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상담사례연구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5.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기독교식 실제 상담 사례입니다

목차

-상담사례예시
-실제상담

본문내용

▶ 설정: 나(강사랑 전도사)는 장은진 소속 청년회 담당 전도사이다.
▶ 상담준비
은진이는 평소 늦은 시간까지 학원강의를 듣고 고시원에 갔다가 집에 돌아왔다. 나는 은진이에게 전화를 걸어 학원마친 후 고시원에 가기 싫고 공부가 안되는 날 나에게 전화해라고 했다. 한번 만나는 것도 가급적 은진이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이다. 나는 은진이 친구들로부터 은진이 이야기를 듣는 순간부터 하나님께 부르짖었다. 그리고 은진이가 가장 마음이 열려있는 날 나에게 전화를 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은진이와의 만남을 통해 하나님께서 온전히 은진이를 만지시기를 소망했다. 몇 일 동안 지속적으로 기도하던 중, 드디어 은진이에게 전화가 걸려 왔다.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내게 학자의 혀를 주셔서 하나님께서 은진이에게 말씀하고자 하는 말을 내 입술에 달라고 기도하며, 약속 장소인 학원 옆 coffee shop으로 향했다. 약속시간 보다 조금 일찍 가서 좋은 자리를 확보하고 계속해서 기도로 준비했다.

▶ 상담시작
은진1: (coffee shop 으로 들어오면서 나를 확인하며, 멋쩍은 웃음을 띄며) 안녕하세요 전도사님? 잘 지내셨어요?
사랑2: 그래 은진아! 잘 지냈니? 야~~공부한다고 살이 많이 빠졌네! 몰라보겠는걸!
은진3: 그렇게 보여요? 사실 공부한다고 그런건 아닌데...(말을 흐림)
사랑4: 우선, 우리 뭐 쫌 시켜야지? 뭐 마실래? 은진이는 커피를 별로 안 좋아 하니깐, 생과일주스 먹으면 되겠지?
은진5: 그럼, 생과일 딸기주스 먹을께요.
사랑6: 그래, 나도 같은거 먹을래! (직원을 보며)저기요 여기 생과일 딸기주스 둘요!

참고 자료

-상담사례연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