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재미있는 여가] 겜블성 여가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겜블성 여가
여가라는 의미를 되새겨 보면 여가는 생계를 위한 필요성이나 의무가 따르지 않고 스스로 만족을 얻기 위한 자유로운 활동으로서 활동을 행하는 일 자체가 목적이다.
여가의 종류는 수도 없이 많은 거 같다. 사람들이 여가를 즐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삶에 지치고 피곤함을 달래기 위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겜블은 말 그대로 도박을 의미한다. 도박이란 사전에서 찾아보면 화투, 카드놀이, 시합 등과 같이 그 승부가 불확실한 일에 요행을 바라고 돈을 거는 일, 노름, 요행수를 바라고 불가능하거나 위험한 일에 손을 대는 일 이라고 요약되어 있다. 이에는 우리가 잘 아는 경마, 화투, 복권, 경륜, 경정, 카지노 등이 있다.
보통 도박이라고 하는 단어를 언급할 때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을 먼저 가지게 되었다. 중재를 하지 못하고 푹 빠져버려 자신의 인생까지 버리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은 그런 생각들이 마니 바뀌고 있다. 도박이라고 불리던 것들이 일반대중에게 널리 퍼져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이나 핸드폰을 통해 화투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으며, 로또 복권등의 복권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긴다. 도박=패가망신 이란 오명을 써오던 도박이 도박 겜블성 게임이라고 이미지 쇄신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여러 가지 여가 중 겜블성 여가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한 장, 단점을 알아보고 단점을 보안하고자 하는 해결책을 알아보고자 한다.

⑴경마
경마란 무엇인가? 이 간단한 명제에 대한 해답을 얻기는 쉽지 않다. 경마는 그만큼 복잡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경마는 복잡한 만큼 재미가 있다. 레이스를 관람하고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모든 근심과 걱정이 사라진다. 여러 자료와 정보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자신이 선택한 경주마가 우승을 하게 되면 짧은 순간의 환희는 두고두고 잊혀지지 않는 추억으로 간직되기도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