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어교육과 창의성

저작시기 2004.09 |등록일 2005.06.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창의성이란 무엇인가?! 창의적인 사람의 가장 결정적인 능력은 무엇인가?! 복잡한 것을 간단하게 만드는 능력은 정말 중요한 능력이다. 그러나 더 뛰어난 능력은 다른 이들이 간단하다고 여기는 일들을 더 간단하게 만드는 능력이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 이상 따지지 않을 정도로 간단한 문제에 대해서도 창의적인 사람은 따지는 경우가 많다. 창의적인 이들은 간단하고 단순한 문제를 더 간단하고 단순하게 만들어 버리는 것이다. 그리고 이 능력이 창의적인 사람을 가르는 능력이 되는 것이다.
초원에서 육식 동물들에게 먹이가 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빨리 달릴 수 있는 능력이 필요 하였고 자신의 동료 유인원들이 네 다리로 살아남기 위해 열심히 뛸 때 그 유인원은 두 다리로 뛰는 방법을 알아내고 말았던 것이다. 그렇다. 팔이 길게 발달하여 네다리로는 빠른 속력을 못내는 것이 유인원의 특징이라면 두 다리로 뛰면 되는 것이다. 복잡한 것을 간단하게 만드는 능력,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말처럼 이라면 우리는 그 창의성을 DAN 깊숙이 각인 시켜 내려오고 있었던 것이다. 그 아버지들의 아버지로부터 말이다.
창의성은 인류의 특징이자 가장 강력한 생존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가죽을 단숨에 뚫는 날카로운 송곳니도, 턱뼈를 한방에 조각낼 강인한 발톱도, 하늘을 날 수 있는 날개도 없는 인류가 수만의 경쟁을 물리치고 당당히 지구상의 주인이 될 수 있었던 그 원인이 바로 창의성인 것이다.
창의성은 우리 인류에게 가장 강인한 특징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