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소비자행동] 박카스 광고의 태도변화 분석 및 전략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16 | 최종수정일 2015.07.02 워드파일MS 워드 (doc) | 10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소비자 행동 수업에서 제출했던 A+ 과제입니다.
"안녕하세요" 박카스 광고 전략에 대한 STP 분석 + 고객의 태도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효과적이었는지에 대한 분석 + 새로운 광고 컨셉 제안

목차

1. 박카스의 역사와 광고 전략의 변화
2. 기존 소비자의 태도 (인지/감정/의도적 요소)
3. 새로운 광고 분석
4. 광고가 소비자 태도 변화에 주는 영향
5. 광고 효과
6. 광고 컨셉 제안

본문내용

이번 광고에서는 사람들이 가장 흔히 하는 인사말인 “안녕하세요.”를 통하여 만남이라는 테마를 나타낸 것이다. 동아제약 측에서는 광고를 통해 그리운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 마음과 만남이 주는 설레임, 즐거움을 따뜻하게 그려내고 싶었다고 밝히고 있다.
실제적으로 광고 내에서는 “예뻐졌네, 언니 연애하는구나”, “선생님, 하나도 안변하셨어요.” 등 일상에서 많이들 쓰는 말과, “박카스 D를 만났습니다.”라는 너무 간단한 카피가 쓰이는 것이 전부인 정말 간결하고 단순한 광고이지만, 사람들에게 주는 이펙트는 의외로 큰 것 같다.
새로운 광고에서 기존의 광고와 또 다른 점은 스타들이 등장했다는 점이다. 그 동안 박카스의 광고는 얼굴과 이름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신인들이 등장을 해왔다. 박카스 광고를 통해 배출된 인기 스타도 여럿 있어서 “뜰려면 박카스 광고를 찍어라”라는 말까지 나올 만큼 한동안 신인들만 광고를 찍어왔는데, 이번 박카스 D의 광고의 경우에는 지금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임수정과 최민식, 두 톱스타를 등장시킨 것이 굉장히 큰 변화이겠다. 톱스타를 기용하게 되면, 우선적으로 제품의 주목도가 올라가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왠지 멀어지는 느낌도 날 수 있을텐데, 그런 스타들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왠지 주변에서 볼 수 있을 법 한 그런 모습이라는 친근한 모습을 담고 있는, 잘 만들어진 광고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