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델마와 루이스 영화발표(밴디트와의 비교)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페미니즘 영화와 관련하여 델마와 루이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독일 영화 밴디트와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본다.

목차

1. 영화에 대한 간략한 소개

2. 등장 인물

3. 페미니즘과 영화

4. 버디무비에 관하여

5. 로드무비에 관하여

6. <밴디트>와의 비교

7. <델마와 루이스>에서의 명대사

8. 생각해 볼 문제

9. 추천 영화

본문내용

-줄거리
남편에게 시달리면서도 자신의 생활방식을 바꾸지 못하는 평범한 주부 델마(지나 데이비스)와 독신 생활을 즐기는 웨이트리스 루이스(수전 서랜든)는 어느 주말 여행을 떠난다. 그러나 여행 도중 휴식을 취하기 위해 들어간 조그만 시골 술집에서 사고가 발생한다. 가정과 남편에게 해방된 델마가 주차장에서 폭행당할 상황에서 루이스가 권총으로 그 남자를 살해하고 만 것이다.
루이스는 애인 지미에게 도피 자금을 부치게 한다. 그리고 델마는 남편의 냉정한 태도에 멕시코로 도망가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남에게 쉽게 마음을 열어주는 델마 때문에 도피 자금을 길에서 만난 사기꾼 청년에게 도둑 맞는다. 이후 두 사람은 슈퍼에서 강도짓을 해 돈과 음식을 마련하여 여행을 계속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경찰의 수사망은 좁혀오고, 뒤쫓아 오는 경찰차와 악질 트럭 운전사를 따돌리고 아리조나 그랜드 캐년에 도착한 델마와 루이스는 벼랑을 향해 악셀레이터를 힘껏 밟는데..
-작품소개
무의미한 일상 생활에서 탈출하고자 모처럼 출발한 휴가 여행이 우연한 사건으로 돌이킬 수 없는 도피 여행이 되어 펼쳐지게 되는 두 여인의 행로를 그린 로드 무비. '91년 칸느영화제의 폐막 초대작으로 상영되어 "90년대의 로드 무비의 전형을 제시한 작품"이라는 평가와, 폭력과 긴장감의 미학, 그리고 색조의 완성이라는 리들리 스콧이 추구해왔던 목표를 아주 훌륭하게 완성시킨 걸작이라고 찬사를 받았다. 아카데미에서 두 주연 여배우가 동시에 후보에 오르기도 했으며, 마지막 라스트 씬은 어느 남성파 갱영화와도 비교가 되지 않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67), <내일을 향해 쏴라>(69)에 필적할 만한 장면이다
감독은 두 여인들은 여행 중 만나게 되는 여러 종류의 남성들 - 무심한 남편에서 피터팬 타입의 남자 친구, 예민한 경찰, 그리고 거친 트럭 운전수 - 속에서 관객들은 남자 전체의 모습읍 그려내게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