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천,군산,목포 세 항구도시의 관한 조사 (지역적 특징)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1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인천, 군산, 목포 세 항구도시의 인구통계표 등
표를 활용한 보고서입니다.
학점은 당시 1학년때 A 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천항은 조선이 쇄국정책에서 서구에 문호를 개방하던 역사적 전환기였던 1883년 2월 27일 부산, 원산에 이어 세번째로 일반 상업 항구로 개항되었다. 당시의 인천항은 제물포라는 한적한 어촌 포구에 지나지 않았으나 개항과 함께 인천은 일본, 청국과의 정치, 외교, 군사, 경제활동의 중심을 이루게 되었다. 현재는 동북아시아로 진출하는 최첨단 항만으로서, 한국의 중심항에서 세계의 항만, 차세대 항만으로 거듭나고 있다. 프랑스 그아브르항, 미국의 오클랜드항, 개나다의 벤쿠버항, 사우디 아라비아의 제다항, 벨기에 엔트워프항등의 세계 유수의 항들과 자매결연을 맺음으로서, 우리나라의 국제 항구로서 우뚝 솟아 있다.


○ 인천, 목포, 군산 세 항만도시 (결론)
예전부터 항구는 다른나라와의 무역장소로써 물건이 들어오고 나가는 곳이었다. 물건이 드나드는 곳에는 돈이 있기 마련이었고, 때문에 항구도시의 경제는 나라전체의 경제에도 영향을 주었다. 앞으로 중국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때이니 만큼 인천, 목포, 군산의 지리적 이점을 발전시켜 나라전체의 경제에도 도움이 되게 하여야 한다. 황해를 사이에 둔 우리나라의 항구와 중국의 항구와의 연계에 계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면 인천, 목포, 군산에 중국인들을 공략할만한 관광사업을 추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