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의 결혼관에 대해서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결혼 전에 생각해 보아야 할 것들
■ 배우자란
■ 어떠한 배우자를 선택할 것인가
■ 사랑과 결혼
■ 결혼 전의 이성교재
2. 결혼 후에 생각해 보아야 할 것들
■ 결혼 시기
■ 맞벌이
■ 시부모 부양
■ 경제적 우세
■ 자녀관
■ 노후계획

Ⅲ. 결론

본문내용

■ 요즘 신세대들에게 결혼에 대해 물으면 다양한 대답들이 나온다. 이런 다양한 결혼관에 대해서는 사랑을 우선시 사는 순수파, 성격 건강을 중시하는 바른 생활파, 조건을 우선시 하는 실속파, 경제 미모를 중시하는 좋은 생활 파 등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신 세대들이 결혼을 꼭 해야 하는 의무적인 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한다. 본인들의 의사에 따라 하고 싶으면 하는 것이고, 아니어도 그만인 것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고 한다.

■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결혼은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한다. 결혼의 전제조건이 사랑 이든, 경제적이든, 조건이든, 어떠한 조건이 바탕이 되어서 결혼을 하는지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것이지만 남자와 여자가 결혼이라는 것의 절차를 지내고, 함께 같이 살아가는 것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위에서 잠깐 언급한 내용이지만 요즘 신세대들에게 결혼은 의무가 아니라고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조사통계가 나왔다. 결혼의 가장 기본적인 기존은 바로 “사랑”이다. 남자와 여자가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결혼을 하고, 또 그 결혼생활을 이끌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런 사랑은 하되, 결혼은 하지 않겠다는 생각은 사랑에 대한 책임감을 회피하겠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