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더 이상 먹을 게 없다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한스 울리히의 더 이상 먹을 게 없다!! 독후감!!

목차

독후감
참고자료

본문내용

첫 내용은 한 소녀가 햄버거를 먹고 열흘 뒤 죽는 내용이었다. 원인은 O-157균에 의한 사망이었다. 몇 년 전, 일본에서 O-157균 파동으로 익히 알고는 있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내용이 그다지 나에게는 와닿지 않아 그냥 읽고 넘겼다. 그런데 그 다음 내용도 할인매장에서 구입한 훈제요리가 보툴리누스균에 감염된 문제였다. 보툴리누스식중독은 수업 시간에 배워서 알고 있는 급성식중독이다.

이상하게 등골이 오싹한 것을 느꼈다. 이 햄버거와 할인매장에서 구입하는 훈제요리는 우리 주위에서도 쉽게 구입해서 먹을 수 있는 그런 음식들이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아니 내 주위에서도 충분히 일어나고도 남을 내용이다. 가공식품을 먹고 병에 걸릴 확율은 다양하고도 높았다. 핀란드에서는 진공포장 된 생선의 8%에서 크로스 튜리듐 세균의 포자가 발견됐고 베를린 근교에 사는 한 어린이는 꿀물을 마신 후 식중독에 걸렸다. 영국에서는 요구르트 때문에 수십명이 식중독에 걸렸고 이탈리아에서는 유명상표가 붙은 치즈가 갖은 사건을 일으켰다. 먹는다는 것이 점점 공포스러운 일로 바뀌고 있다. 우리의 식탁을 위협하는 것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세계화의 바람 속에 '식품의 세계화', '질병의 세계화'를 초래하는 원인과 과정 그리고 나타나는 결과에 대한 생생한 리포트라는 걸 읽을수록 뼈 속 깊숙이 느낄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