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철학] 동성애의 철학적 입장

저작시기 2005.03 |등록일 2005.06.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PPT필요하신분 구입후
메일주시면 드립니다

목차

1. 서론
1-1. 동성애의 정의
1-2. 동성애의 역사

2. 본론
2-1. 동성애를 이해하기 위해 관련된 용어 이해하기
2-2. 그들은 왜 이성이 아닌 동성을 사랑하는가?!
2-3. 동성애! 과연 비난받아야 할 이유가 있는가?
2-4. 선천적인가? 후천적인가?

3. 결론
동성에의 이해. 그들도 우리와 똑같은 인간이다!

본문내용

동성애는 어느 시대,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존재해 왔으며, 현대 사회에 들어 새롭게 생겨난 현상이 아니다. 동성애는 성욕이 충만한 젊은이들의 일탈적인 행동도 아니며 이성간의 성행위에 싫증을 느낀 사람들의 변태적 출구도 아니다. 동성애자 역시 그 어떤 종류의 새로운 질환자 이거나 도덕적으로 타락한 사람들이 아니며,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지극히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사람들 중의 일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일반인들이 동성애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에는 상당한 제한이 있었고, 심지어는 동성애자 스스로도 자신들에 대해 정리된 지식을 가지기 어려웠던 것 이 사실이다. 이는 우리 사회에서 동성애가 공개적으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된 것이 아주 최근의 일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우리가 동성애에 대해 접할 수 있었던 경로라고 해봐야 언론의 선정적인 가십거리 수준의 보도들이 고작이었고, 이러한 보도조차도 동성애를 항상 성적인 방종, 문란함과의 연속선상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동성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동성애자에 대한 정확한 모습을 알기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다. 그래서 동성애는 정상적인 삶의 한 모습이 아니라 특수한 교정을 필요로 하는, 사회적으로나 도덕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일탈된 하나의 질병으로 인식되거나, 아예 그 존재 자체를 기피하고 부정하는 상황에 있었다. 하지만 우리 사회가 아무리 동성애와 동성애자에 대해 침묵내지는 부인하거나 혹은 비난한다 할지라도 그 존재 자체를 없앨 수는 없다. 우리 사회에서 동성애란 바로 지금, 여기에 엄연히 존재하는 하나의 현실이며, 동성애자는 다름 아닌 바로 우리들의 이웃이기 때문이다.
동성애가 성적인 도착이나 변태가 아니라면 도대체 무엇일까? 그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좀 더 깊이 들어가보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