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비만-대체의학치료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5.06.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열심히 했습니다.

목차

<비만 차 요법>
<비만 민간식>
<비만 식이요법>
<비만 약선요리>
<음식을 먹지 않아도 배가 고프지 않게 하는 약>
<음식을 먹지 않고도 살 수 있게 하는 방법>

본문내용

<비만 차 요법>
★둥굴레(옥죽)차
수분을 생성시켜 주나 갈증을 없애고 피로와 미열, 쉽게 배가 고픈 증상, 얼굴이나 전신의 기미에 좋다.
둥굴레 겉껍질과 마디를 없애고 씻은 후 잘게 썰어 그늘에 말려 사용한다.
둥굴레 20g에 물 300cc를 붓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아주 약하게 줄이고 물의 양이 절반으로 줄어들면 찌꺼기를 없애고 마신다.
반드시 저녁 금식 후 복용하며 잣 10알을 넣어서 먹으면 더욱 좋다.
★대황감초차
습관성 변비로 변이 항상 굳어 있는 경우에 좋다. 어혈을 몰아내 생리통 에도 좋다.
체력이 좋은 사람의 변비에 응용하면 좋고 임신부는 신중히 사용한다.
건조시킨 대황을 깨끗이 다듬어 사용한다. 대황 5g과 감초 1g을 용기에 넣고 물 500cc를 넣은 후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10분 후 찌꺼기를 없애고 하루 3회에 나누어 마신다.
★욱리인차
대장과 소장을 윤택하고 매끄럽게 하여 굳은 변비를 소통케 하고 체내 과잉수분의 적체를 해소하는 좋은 약이다.
오래된 변비와 소변이 시원치 않고 자주 붓는 경우에 쓰면 좋다. 허약 체질과 임신부는 피한다.
깨끗이 다듬어 잘 씻은 후 그늘에 말려서 적당량을 빻은 후 사용한다.
욱리인 4~8g에 물 500cc 정도를 붓고 끓기 시작하면 5분 후 찌꺼기를 없애 1일 3회에 나누어 공복에 마신다. 도인 4g, 행인 4g, 백자인 4g을 넣으면 더욱 좋다.
★야생사과(산사)차
비장과 위장을 도와 소화를 촉진한다. 특히 기름진 먹거리이나 육식의 소화에 탁월하다.
또 혈액에 들어가 뭉친 어혈을 풀어내고 통증을 억제한다.
볶아서 쓰면 설사에 좋다. 혈압을 내려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
또한 이질균을 억제하고 소화장애로 인한 트림, 설사, 식체로 인한 요통 등에 효과가 있다. 콜레스테롤과 혈중 지질을 제거해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도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