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자인이론] Anycall 애니모션 CF 의 시뮬라시옹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장보드리야르의 시뮬라시옹 이론을
구체적인예(TV광고)에서 찾아보았습니다..
A+ 받은글이구요...
교수님이 주저리길게 쓰시는걸 시러하셔서
한장으로 압축한거구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효리와 에릭이 출연하는 ‘ 애니콜 가로 본능 ’ CF는 ' 애니 모션 ‘ 이라는 광고 주제가와 뮤직비디오로 더 알려진 광고이다. 공중파 TV에는 간략하게 편집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나오지만 케이블 방송에는 애니 모션 뮤직비디오와 핸드폰 광고의 역할을 동시에 하며 나오고 있다. 그래서 ‘ 애니 모션’ 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그 전체 스토리를 아는 사람들은 간략화 된 광고를 봐도 전체적인 내용을 떠올리게 된다.
뮤직비디오의 배경은 미국의 대도시의 뒷골목이다. 효리와 에릭은 낯엔 슈퍼마켓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오후엔 클럽에 나가 춤을 춘다. 여기까지는 이미지의 사실성이 드러나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애니콜 가로 본능 최신형의 핸드폰을 갖고 있다. 가난한 삶이여야 하지만 그들의 외모는 전혀 궁색하지 않고 오히려 화려하기까지 하다. 애니콜을 가지면 누구든 그렇게 된다고 말하는 듯 하다. 미국 대도시에서 최하층의 삶을 살고 있는 그들의 일상은 자유롭고 멋있는 삶으로 그려진다. 그들이 고민은 오직 ‘춤’ 이다. 어떠한 다른 현실적인 문제는 없는 듯 보여 진다. 효리는 ‘가로 본능 핸드폰’을 매개체로 에릭에게 도움을 받아 ‘춤’ 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게 되고 결말은 에릭과의 해피 엔딩을 예고하게 된다. 애니콜 핸드폰은 최하층의 그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기쁨을 선사한다. 이렇듯 광고는 미국 대도시에서 최하층의 삶을 살고 있는 한국인의 이미지를 애니콜이라는 최신형의 핸드폰으로 포장하며 실재와는 전혀 다른 ‘시뮬라시옹’ 을 갖게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