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합창단 (성가대) 프로젝트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800원

목차

1.대상
2.연습시간
3.연습장소
4.성가대 편성
5.합창에 있어서의 발성법
6.선곡
7.연습방법
8.책임분담
9.기도
10.기타

본문내용

2) 영적인 자격 찬양대원은 그 교회의 신자이며 인간이므로 제일 먼저 요구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고 그를 믿는 신앙이어야 한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노래를 잘 부른다는 이유로 혹은 음악대학을 다니거나 다녔다는 이유로 그 사람의 신앙에 대하여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그를 임명하고 찬양대원 혹은 지휘자, 반주자로 일을 하게 되는데 그것은 매우 위험한 발상이다.
하나님께서는 분명 우리 인간들로 하여금 찬양을 받으시기를 원하신다. 그러나 히브리서 11장에 나타난 믿음의 선진들이 그들의 행위로 하나님을 기쁘게 한 것이 아니라 '오직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했다는데 우리는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만일 믿음 없는 사람은 찬양대원이나, 지휘자, 반주자로 임명하여 그들을 하여금 찬양하게 한다면 그것은 마치 가인의 제사와 같을 것이다. 아무리 화려한 음악이 되고 웅장한 찬양이 되었다 하더라고 그것은 예수님 없는 찬양이며 하나의 성스러운 노래를 부른 것에 불과하다.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 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 13:15) 라고 성경은 증거하고 있다. 그러므로 찬양대원은 개인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고 공적(외적)으로는 세례를 받은 자이어야 하며 성경을 보는 생활과 함께 기도생활, 주일성수와 더불어 주님을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헌신자가 되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