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관음공원 재조성 기본계획 보고서 VS 가야산국립공원 자연생태계 보전계획

저작시기 2004.05 |등록일 2005.06.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토지이용에 있어 관음공원 재조성 기본계획 보고서 VS 가야산국립공원 자연생태계 보전계획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짧지만 본문 내용과 목차를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계획과 배경
2.계획의 유형
3.계획의 목적(goal)
4.계획의 범위
5. 토지이용 및 환경의 취급
6. 시간적 범위
7. 계획을 위한 자료와 분석
8. 계획안의 준비
9. 고객-계획이 의도하는 이용자(고객)는 누구?
10.집행
11.계획안에 대한 비판

본문내용

2.계획의 유형 : 분석, 정책, 프로그램, 토지이용설계, 혹은 방침, 선언적 계획
(1)관음 공원 재조성 기본계획
1)기본방향
ㆍ자연적 경관성 부각
-앞에서 서술했듯이 본 대상지는 고밀도 주거단지 속에서 녹색공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므로 근린주민들의 이를 이용하는데 있어 주위환경과 상반되는 색다른 경험이어야 한다. 이에 녹색지대, 오픈스페이스라는 점을 부각시켜 자연스러운 경관성 을 돋보이게 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가급적 자연 친화적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 한다.
ㆍ여가활동공간의 장
-현대인의 여가에 대한 사고가 향상되고 특정일, 특정시간대에 집중되던 제한적 참여 로부터 일상적 활동으로 전이되고 있으며 특히 건강에 대한 관심과 아울러 사회체육에 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활동적인 여가공간이 요구된다. 따라서 체육시설, 피크닉장 등 과 같은 시설설치로 가족동호인, 지역단체 단위의 이용자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의 장 을 제공한다.
ㆍ문화적 이용측면의 활용
-지역문화행사의 중심이 될 칠곡문화전당 건립으로 지역민의 문화적 관심이 증대되고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구성의 연계가 필요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