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걸리버 여행기 줄거리및 코멘트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제 1부 작은 사람들의 나라 -릴리퍼트 기행
제 2부 큰 사람들의 나라 -브롭딩낵 기행
제 3부 하늘을 나는 섬의 나라 - 라퓨타, 발니바르비, 럭낵, 글럽덥드립, 일본 등의 나라 기행
제 4부 말들의 나라 -휴이넘 기행-

본문내용

제 1부 작은 사람들의 나라 -릴리퍼트 기행
SUMMARY
제 1장 ->걸리버는 대학, 외과의사 견습공을 겪었으며 여행을 하리라 믿고 항해술, 수학, 물리학을 공부하였으며 남대양을 항해하지는 제안을 듣고 배를 탔으나 암초에 부딪혀 홀로 어느 섬에 도착하는데 깨어나 보니 몸은 묶여있었고 주위에는 12cm정도 되는 사람들이 있었다.
제 2장 ->사원에 머물게 된 그는 작은 사람들에 의해 먹을 것을 공급받는다. 그에 의해 나라가 기근으로 시달릴 걱정을 한 나라에서는 그를 죽이려고 했으나 걸리버의 관대함을 보고 생각을 바꿔 언어를 가르쳐주고 약간의 언어를 습득한 그는 자유를 요구하고 그에 소지품을 보여줄 것을 요구받는다.
제 3장 ->걸리버는 자신의 자유를 위해 왕과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도움을 주려고 하고 왕도 걸리버에게 줄 위에서 춤을 추거나 막대기를 뛰어넘거나 기어가는 놀이를 보여주면서 즐거움을 준다. 그리고 걸리버는 그들과 군사훈련을 한다. 결국 9개의 조항을 따르겠다는 약속을 하고 그는 자유를 얻게 된다.
제 4장 ->걸리버는 자유를 얻은 후 수도를 구경할 것을 요청하고 수도의 거리와 궁전을 구경한다. 그리고 비서실장에게 나라의 실정에 대해 이야기를 듣는데 내부로는 낮은 굽과 높은 굽 사이의 당쟁이 있고 외부로는 블레훠스크에 의해 침략 위협을 받고 있으니 도와달라고 하는데 걸리버는 외부의 침략에 도움을 줄 것을 약속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