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러시아 문학] 죄와벌 줄거리요약

저작시기 2004.09 |등록일 2005.06.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죄와벌 줄거리를 에이포지 20장에 상세히 요약했습니다. 죄와벌 줄거리 요약으로 이보다 좋은 자료는 없다고 자부합니다.
장별로 요약했습니다

목차

1 부
2 부
3 부
4 부
5 부
6 부
에필로그

본문내용

에필로그
2 장
라스콜리니코프는 오래 전부터 앓아 누워있었다. 하지만 이 사실을 수냐는 두냐와 라주미힌에게 알리진 않았다. 라스콜리니코프가 아픈 이유는 힘든 노역이나 가옥생활 때문이 아니었다. 그는 아직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그러한 자수를 한 자신의 무기력함을 후회하고 있었다. 그는 차라리 스비드리갸일로프처럼 죽는 게 더 나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는 감옥 안의 사람들하고도 잘 어울리지 못해 그 사람들에게 집단 구타를 당할 뻔 하기도 한다.
반면 소냐는 감옥 사람들에게 매우 신망 받는 존재였다. 감옥 안의 사람들은 소냐를 신뢰했으며 그를 어머니처럼 생각했다. 무슨 일이 있으면 소냐를 통해 도움을 받았던 것이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의 소냐에 대한 신뢰를 라스콜리니코프는 이해하지 못했다.
어느 날 라스콜리니코프가 노역을 나갔을 때 소냐가 마중을 나왔다.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 것을 확인한 라스콜리니코프는 소냐의 무릎에 얼굴을 묻고 울음을 터뜨린다. 그리고 소냐와 라스콜리니코프는 서로에 대한 서로의 신뢰와 사랑을 확인한다. 라스콜리니코프는 병원의 자신의 침대 배개 아래 있던 소냐의 성경책을 보고 소냐의 생각이 곧 자신의 생각이라고 회계하게 된다. 라스콜리니코프와 소냐는 서로를 사랑하며 남은 7년을 견디리라 마음먹는다. 그들에게 7년은 7일같이 느껴질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라스콜리니코프와 소냐의 인생이 새로 만들어지겠지만 이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다.

참고 자료

죄와벌 - 도스토예프스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