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독문학] 데미안 줄거리 요약

저작시기 2004.09 |등록일 2005.06.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데미안 줄거리 요약으론 이보다 좋은 자료가 없다고 자부합니다. 장별로 상세히 요약했으며 좋은 점수를 받은 과제입니다.

목차

제 1 장 두 개의 세계
제 2 장 카인
제 3 장 도둑
제 4 장 베아트리체
제 5 장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몸부림친다.
제 6 장 야곱의 싸움
제 7 장 에바 부인
제 8 장 종말의 시작

본문내용

제 8 장 종말의 시작

나느 아버지에게서 양해를 얻어 여름 방학에도 H시에 남게 되었다. 우리는 집에 있지 않고 날마다 강가에 있는 정원에서 날을 보냈다. 여름날의 몇 주일은 훌쩍 지나가 버렸고 여름학기도 곧 끝날 상황이었다. 나는 이 시기가 나의 인생의 황금 시기라고 생각한다.
어느 날 데미안은 나에게 러시아와의 전쟁이 임박했음을 말한다. 그리고 자신은 소위이기 때문에 전쟁이 나면 곧 바로 입대할 것임을 밝힌다. 그리고 데미안은 내가 에바부인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에바 부인을 찾아간 나에게 에바 부인은 표지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자신을 찾아오라고 말한다.
나도 곧 전쟁에 참가해 겨울이 다 된 무렵 전선이 도착한다. 처음에는 사격에 감동을 느꼈지만 난 곧 모든 것에 환멸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곧 많은 사람들이 운명의 의지에게로 접근해 가는 것을 보게된다.
어느 이른 봄날 밤이었다. 나는 까닭 모를 불안감에 휩싸여 있었다. 그러다가 에바 부인을 연상케 하는 신의 모습과 병사들이 그 신에 빨려들 듯이 자취를 감추는 모습을 보게된다. 그리고 나는 그 여신에게 부상을 입게 된다. 나는 내가 나를 지배하고 있는 어떤 힘을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내가 의식을 되찾았을 때 내 옆에는 데미안이 누워있었다. 데미안은 앞으로 자신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다면 자신의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라는 말을 한다. 그리고 에바 부인의 키스라며 나에게 키스를 해준다. 내가 정신을 차렸을 때 내 옆에 누워있는 건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이었다.

참고 자료

데미안 - 헤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