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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트레이닝] 상체비만, 하체비만의 특징과 다이어트 프로그램

저작시기 2005.06 |등록일 2005.06.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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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체비만(복부비만, 남성형, 사과형)의 특징
2. 하체비만(여성행, 서양배형)의 특징

상체, 하체비만의 치료 및 예방 (다이어트 프로그램)
1. 식사요법
2. 운동요법
3. 식사, 운동결합 요법
4. 행동수정법

본문내용

상체비만(복부비만, 남성형, 사과형)의 특징
=> 보기에 풍만해 보이나 몸무게가 적게 나가는 상태
상체비만형은 가슴이 발달하고 하체가 가는 체형으로 복부나 허리에 지방이 집중 적으로 축적되어 있는 상태를 상체 비만이라 한다.
상체비만을 판정하기 위해서는 흔히 허리둘레를 엉덩이 둘레로 나눈 비율로 알아 볼 수 있는데 그 비율 이 남성은 0.9이상 여성은 0.85이상 일 때 상체비만 이라고 판정한다.
상체비만인 사람들은 조금만 실수를 해도 화를 내는 경우가 많다. 상체비만인 사람들은 쉽게 발끈하고 성격이 급해서 문제가 된다. 그 만큼 뒷끝이 없고, 또 금방 잊어버리는 스타일이 많다는 것이다. 한가지는 복부비만이 있으면서 점점 상체로 올라가는 상체비만으로 일반적인 복부비만을 포함하는 상체비만이다. 다른 하나는 전형적인 상체비만으로 복부와 엉덩이는 살이 없는데 상체부위에만 살이 찌는 경우이다.
체질적으로 소양인들이 이렇게 성격도 급하고, 체형도 상체가 발달한다. 원래는 근육질의 체형이 많아 체격이 크게 보이지만, 지방의 비율은 크지 않은 사람이 많다. 겉보기엔 뚱뚱해 보이지만, 실제 의학적으로 체 지방율은 높지 않아 비만이 아니라고 할수 있다. 근육질의 상체비만이라고 부르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진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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