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나폴레옹은 영웅? 독재자?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본문내용

처음에는 쉬운 질문이라고 생각했는데 나폴레옹에 대해 조사하면서 쉽지만은 않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나폴레옹은 어떤면에서 볼 때는 영웅이라고 할 수도 있고 또 한편으로는 독재자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레포트를 하면서 단지 프랑스에 영향을 미친 황제라고 생각했던 나폴레옹에 대해 다시 알 수 있었고, 고민한 결과 저는 나폴레옹을 영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웅과 독재자는 종이 한 장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웅과 독재자는 그 시대의 상황에 따라 사람과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가 아닌가에 따라 어떤 사람은 영웅이 될 수도 있는거고 독재자로 불리워 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역사를 따라가는 것보다는 역사를 만들어 나가는 점에서 나폴레옹은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나폴레옹을 영웅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그 당시 프랑스는 영국, 러시아, 미국, 네덜란드가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는데 비해 프랑스는 많이 뒤져 있었습니다. 특히 영국은 당시에 산업혁명을 시도하는 시기로 엄청산 생산력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프랑스는 시민혁명의 아픔을 겪으며 나폴레옹에 의해 장악되었는데, 당시 프랑스로서는 어떻게 보면 다행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당시 시민혁명으로 프랑스는 많은 피를 흘리는 전장이 되어 프랑스인들은 무언가 힘있는 영웅이, 지도자가 필요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때 나폴레옹은 당시 대프랑스 연합군을 막아낸 영웅이었고 시민들은 자신들을 지켜줄 사람을 필요로 했었기 때문에 이런 시대적 상황에서 나폴레옹은 영웅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