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 스텝포드 와이프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 스텝포드와이프의 줄거리
- 이 영화가 주는 교훈
- 부부관계에서의 중요한 것
- 감상후기

본문내용

사람은 남녀 누구나 처음에 사랑할 땐 모든 걸 해주고 싶어 하지만 시간이 지나 타성에 젖으면 일방이 타방을 더 많이 챙겨주고 따라와 주길 바라는 게 된다.
영화 속의 남편들의 모습도 처음의 시작은 현명한 모습의 커리어 우먼의 모습이었던 아내를 사랑하여 결혼하게 된 것이지만, 아내가 자신보다 많은 연봉을 받고 더 높은 지위에 오르고 조금씩 가정에 소홀해 지는 것을 보면서 자신이 사랑했던 커리어 우먼의 모습을 한 아내 대신 바깥 일 보다는 가정 일에 착실한 그리고 현명함 대신 자신의 의견에 고분고분함을 보여줄 아내를 원하는 모습으로 바뀌게 되는 것이다.
결국 아내를 로봇으로 만든다는 것 즉, 아내를 희생시켜 원하는 가정의 모습을 갖고자하는 남편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바의 목적을 달성하기를 바라고 이를 위하여 자신의 노력과 희생보다는 타인의 노력과 희생을 통해 이루어지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결혼 한 부부는 으레 남편이나 아내의 행동 혹은 사고방식을 바꾸려고 애쓰게 된다.
결혼에 있어서 가졌던 환상에서 벗어나려 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게 되고 강요하게 되고 구속하려 하고 문제가 발생하고 시련을 겪게 된다.
나 역시 꿈꾸고 생각하는 결혼생활 있다.
한적한 곳에 예쁜 집을 짓고, 마당에는 텃밭을 가꾸고, 자상한 남편과 장을 보고 , 청소를 하고, 밥을 먹고, 아이들을 키우고, 여가를 즐기는 일들을 상상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