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식품학] 우유가 정말 몸에 이로운가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5.06.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현재 우리가 알고있는 건강정보에 대한 반박글이 필요한분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예를 들어 물을 많이마시면 몸에 좋다던지 우유를 섭취하면 몸에 좋다던지 하는 정보들도 어느정도는 과대하게 알려져있는게 사실이구요. 그러한 정보들의 이면엔 어떤점이 있는지 알고자하시는분들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론 - 우유가 일반인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가
2. 본론 - 우유의 효능과 가치, 우유의 유해성을 알아보고 진단한다.
3. 결론 - 많은 연구보고와 정보들을 믿고 확신하거나, 우유의 효능을 맹신하기보다 자신의 몸에 맞게 과잉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본문내용

우유는,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고 많이 접하기 때문에, 사람들 자신은 우유에 대해 잘 안다고 생각하며, 우유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는 새삼스럽다는 식으로 보기 마련이다. 그래서 더 위험한 것은, 우리가 모르는―혹은 우리가 알고있다고해도―우유의 특성들 때문에 우리의 몸이 좋아지는것뿐 아니라 오히려 몸에서 역효과를 내는 작용을 할 수도 있다는점을 간과한다는 것이다. 이 점이 필자가 우유를 보고서의 주제로 선택한 까닭이다. 우유는 아이들에게 있어 최고의 완전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칼슘을 보충하고 키를 크게하는 최고의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리하여 아이가 우유를 마시지 않으면 부모는 불안을 느끼고 또한 꼭 우유를 먹어야 키가 클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으며 더불어 우유를 먹어야 골다공증이 예방될 것 같은 착각을 하고 있다.

참고 자료

오래 살고 싶으면 우유 절대로 마시지 마라 / 프랭크 오스키
바른 식생활이 나를 바꾼다 / 김수현
http://www.ilovemilk.or.kr/ 아이러브밀크
http://www.naver.com/ 네이버 지식in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