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육] 학생상담연구

저작시기 2005.04 |등록일 2005.06.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생실습시 간호사례로 참고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 대 상 : 3학년 9반 박OO (16세, 여)
▫ 가족관계
▫ 취 미 : 컴퓨터 하기
▫ 성 적 : 하위권
▫ 장래희망 : 간호사
▫ 친 구 : 특별히 친하게 지내는 친구는 없음. 학급에서 누구와 가장 친하냐고 물으니
안OO의 이름을 댐. 안OO도 학급에서 소외받는 학생으로, 대상자 박OO와 친하다고 함.
▫ 외 모
▫ 성 격

박OO와의 대면>
중간고사 기간으로 실습 첫 주 동안은 반 아이들 얼굴을 볼 수 없었다. 교실에 들러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교생실습은 시작되어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시간은 빨리 지나갔다. 그동안 반 아이들 얼굴과 이름은 익혀두자는 생각으로 서면 상으로 신상명세서를 펼친 채 반 아이들 사진이 담긴 명단을 받아 마치 공부하듯이 외우기 시작했다. 사진과 실제는 많은 차이가 있어 사진만으로 반 아이들 얼굴을 익히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러던 중 목요일이 되어 처음으로 교실에 들렀을 때 사진과 별 차이가 없는 아이들의 얼굴을 보며 이름을 되새긴다고 눈과 머리는 바쁘게 움직였다. 친구의 이름과 같아 애초에 이름외우기가 쉬었고 사진과 실제가 큰 차이가 없어 사진에서 본 얼굴을 실제로 보니 반가웠다고나 할까……. 이 학생은 장래 희망 란에 ‘간호사’라는 직업을 선택해 교실에 가서 만나게 되면 진로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특별히 생각해 두기도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