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받은 독후감]오즈의 마법사-내안의 나찾기(감상문)

저작시기 2005.05 | 등록일 2005.05.2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오즈의 마법사를 읽고 자기정체성 회복과 자아실현에 대한 저의 의견을 적었습니다.
A+받은 독후감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ⅰ. 환상의 세계와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의 세계
ⅱ. 내 안에 숨겨진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
ⅲ. 성장을 위한 덕목: 지덕체의 조화
ⅳ. 가능성을 발견하기 위한 노력과 도전
ⅴ. 내 안에 있는 또 다른 나 발견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ⅳ. 가능성을 발견하기 위한 노력과 도전

오즈의 마법사는 가치있는 유일한 것들이 개개인에 따라 다른 것을 보여준다. 사실 허수아비, 양철나무꾼, 사자는 인식은 못하지만 이미 두뇌와 심장, 용기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도로시와의 여행을 통하여 자신들이 가지고 있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것들을 발견하고 깨닫게 된다. 즉, 그들이 원하던 심장, 용기, 두뇌는 처음부터 없었던 것이 아니라 그들의 내면 깊숙이 잠재되어 있던 능력으로써 미처 발견하지 못한 것을 여행을 통하여 확인하고 발견하게 된다. 오즈의 마법사의 최대의 반전은 위대한 마법사 오즈가 사실은 평범한 사람으로 도로시와 친구들의 소원을 들어줄 수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는 대목이다. 하지만 오즈의 마법사는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지키고 가꾸어 나가야 하는 지를 알려준다. 결국 마법사 오즈는 허수아비에게는 왕겨로 만든 뇌를, 양철 나무꾼에게는 비단으로 만든 심장을 주고, 겁쟁이 사자에게는 용기를 주는 약을 마시게 하여 그들이 원하던 것을 증명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이 세 친구들은 각각 자신들의 소원이 이루어졌다고 생각하고 몹시 기뻐한다. 영화에서도 역시 오즈는 허수아비에게는 박사학위증을, 양철나무꾼에는 심장이 뛰는 소리와 비슷하게 짹깍짹깍 거리며 움직이는 하트모양 시계를, 사자에게는 훈장을 수여한다.

참고 자료

The Wizard of Oz - L. Frank Baum (Puffin)
이정희, “프랭크 바움의 『오즈의 마법사』: 신화적 상상력의 상실과 회복의 미학,” 영어영문학, 2000년, 가을, 제 46권 3호.
김윤덕, “산수재 가는 길”, 주변인의 길, 2004.
오즈클럽, http://www.ozclub.co.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