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문] 터키관련 신문형태의 보고서

저작시기 2005.05 | 등록일 2005.05.2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한글로 된 신문양식입니다.

목차

*케밥
*화려하진 않지만 이국적인 분위기의 정통터키요리전문점
*터키인들의 전통적인 식사관습
*한국에서 느낀 이스탄불의 향취

본문내용

터키인들은 고기를 즐겨먹기 때문에 터키음식에는 고기가 어떤 식으로든 들어가는 편이다. 물론 이슬람국가라 돼지고기는 일절 먹지 않고, 주로 소와 양고기를 먹는다. 터키인들의 주식은 작은 바게트처럼 생긴 흰색의 ‘에크멕’이라 불리는 빵에 꿀 또는 잼을 발라 먹거나, 멕시코의 토틸라처럼 납작하게 만든 밀가루 반죽 ‘피데’에 야채와 고기 등 갖가지 재료를 싸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터키의 대표음식 = 가장 유명한 것은 ‘구이’라는 뜻의 케밥(Kebap). 양고기·쇠고기·닭고기 등을 꼬챙이에 끼워 불에 구운 요리로, 재료와 소스에 따라 200여 가지에 이른다. 포도잎과 양배추 잎, 피망 등 야채 안에 각종 양념을 한 쌀이나 파스타를 넣어 만든 돌마(dolma)를 비롯해 치즈나 계란, 각종 야채, 간 고기 등이 든 얇은 페스트리를 튀기거나 구운 보렉(borek)도 유명하다. 아라비아산 원두를 아주 고운 가루처럼 갈아 사용하는 터키 식 커피는 커피를 갈 때 카더먼(cardamom)이라는 향신료를 첨가하기도 하는데, 간혹 그 향신료 씨앗을 통째로 커피에 띄워내기도 한다. 터키 차는 정교하고 작은 투명한 유리잔을 사용하는데, 이는 차가 지니고 있는 검붉은 색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차의 온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