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감상] 차도르를 벗겨라

저작시기 2005.05 | 등록일 2005.05.2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여성으로서 이란에서 살아 간다는 것이 얼마나 힘듦을 보여준다. 여성의 이야기! 이란 여성의 고통을 실존 인물인 타라와 모알리의 모습을 보며주며 이야기 하고 있다.
타라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이란이 여성을 스스로 살아갈 수 없는 존재로 만들어 버리는 것을 알 수 있다. 항상 남자의 도움을 받으며 생활해야 구조와 관습을 만들어 버리는 것이다. 타라가 늙었지만 사랑하던 첫 남편이 노환으로 죽자 그녀는 스스로 일해 돈을 벌어 아이들을 키우고자 하는 작은 소망은 갖는다. 하지만 중매쟁이와 마을 여성들은 그런 그녀의 생각을 받아 들이지 않았고 혼자 살겠다는 생각을 하는 타라를 이상한 여자로 여길 뿐이였으며 가족들 또한 그녀를 받아 주지 않았다. 관습과 전통을 거부하는 타라에게 결국 살인자라는 쇠사슬이 걸릴 뿐이였다. 모알리 또한 그녀의 활동이 많이 제한 당함을 알 수 있다 이 두 여성의 이야기를 통해 이란 여성 인권의 실태와 그들에 대한 이슬람권의 폭압에 대해 낱낱이 폭로하고 있다.
타라와 모알 리가 만나기 전까지는 모알리와 타라의 이야기를 교차 편집 하며 독자들로 하여금 책 속에 흠뻑 빠지게 한다. 모알리는 1인칭으로 타라의 이야기는 2인칭으로 구성하는 부분 또한 독자들에게 이 책에 빠지게 하는 묘미라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차도르를 벗겨라 - 베흐야트모알리
다운로드 맨위로